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랑의 전설이 전해오는 돈내코계곡 원앙폭포 인근 사랑의 보금자리 돈내코힐리조트 제주도여행

펜션·리조트·호텔

by 마패여행 2014. 4. 3. 07:34

본문

728x90

사랑의 전설이 전해오는 돈내코계곡 원앙폭포 인근 사랑의 보금자리 돈내코힐리조트 제주도여행

화산섬 제주도는 한라산을 중심으로 365개의 오름과 용천수가 자리잡고 있는데 하늘에서 비가 내리면 화산암속으로 흘러 들어간 빗물이 자연정화가 되어 다시 화산암이나 바닷가에서 솟아오르는데 돈내코계곡은 화산암과 용천수가 만들어낸 아름다운 절경이 신비의 세계에 들어선듯 하다.

 

한라산 백록담 남쪽에서 흘러내린 청정수가 웃방애를 서쪽으로 두고 남쪽으로 흘러내리던 지류와 합수하여 영천천 이라는 이름을 얻어 흘러가다가 형성되어진 돈내코 계곡중심에 화산암반위로 나뉘어 흘러내리다가 원앙연못으로 흘러내리는 원앙폭포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원앙소를 사이좋게 흘러내리는 두 개의 폭포가 눈길을 끄는 원앙폭포는 백중날 (음력 7월 보름)에는 물을 맞으면 신경통이 사라지고 연인들은 사랑이 이루어 진다는 이야기가 전해져와 여름이면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돈내코계곡을 흘러내리는 맑은 물은 화산암을 흘러내리면서 자연정화가 되어 1987년에 한국자연보호협회 등이 공동으로 선정한 '한국 명수 100선'에 선정된 제주도 8곳의 명수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화산섬 제주도 8대 명수는 서귀포시 상효동 돈내코계곡, 서귀포시 색달동 천제연, 서귀포시 서홍동 지장샘, 제주시 애월읍 하물, 제주시 도두동 오래물, 제주시 건입동 금산물, 제주시 외도동 수정사지물 등이다.

 

돈내코라는 지명은 “예전에 돈내코계곡에 멧

 

돼지들이 많이 살고 있어서 이계곡을 자주 찾아 물도 먹고 목욕도 하는 모습을 보고 멧돼지들이 많이 찾아 오는 곳이라고 해서 돗(도새기)내코라고 불리다가 지금처럼 돈내코라고 불린다고 한다.

 

원앙폭포를 중심으로 맑은 청정수가 흘러내리는 돈내코계곡은 난초과의 상록다년생 풀인 제주도의 한란이 자랄수 있는 북쪽 한계선으로 한란이 자생하는 곳으로 한라산 남쪽 근처인 시오름과 선돌 사이의 상록수림과 함께 천연기념물 제191호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사랑의 전설이 전해오는 한라산 중산간 돈내코계곡 원앙폭포 입구에서 300m 거리에 자리잡은 돈내코힐리조트는 제주도 화산암 색깔로 외벽을 세운 3층건물 5개가 나란히 자리잡고 있는 형태로 연인들의 사랑의 보금자리로 안성맞춤이다.

 

돈내코리조트는 입구의 관리동을 제외하면 객실동은 4개동에 객실이 18객실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동마다 1층은 원룸형태(디럭스), 2층은 투룸 형태(스위트스파), 3층은 복층형태(프리미엄스파)로 구성되어 있어서 여행자들의 구성과 특성에 맞추어 객실을 선택 할수 있다.

 

 

돈내코힐의 객실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미술관이 조성된 이중섭화가를 비롯해서 샤갈, 피카소, 모네, 고갱, 앤디워홀, 클림트, 로렌조디디 등 18명의 세계 유명화가들의 이름으로 구분되어 있다.

 

 

화가의 이름이 적혀진 출입문을 열고 들어서면 화가의 대표작품의 복사판을 구입해서 거실과 객실에 2개의 작품이 걸려 있어서 명화를 감상하면서 하루밤을 보낼수 있는 색다른 문화체험이 마음을 즐겁게 해준다.

 

이번 제주도 여행길에 돈내코힐을 찾아 내가 머문 방은 C동 202호 애드가 드가 방으로 문을 열고 들어서면 거실에는 애드가 드가의 스타라는 작품이 걸려있고 침대방에는 Dancer2가 걸려 있다

 

애드가 드가 작품 아래에는 “프랑스 화가 / 파리의 근대적인 생활에서 주제를 찾아 정확한 소묘 능력위에 신선하고 화려한 색채감이 넘치는 근대적 감각을 표현했다”는 작가 설명과 함께 작품 설명도 적혀 있어서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혀 준다.

 

 

돈내코힐리조트에서 포근한 휴식을 취하고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열면 영천악, 칡오름(상효) 설오름(신효) 등 한라산 남동쪽에 자리잡은 오름들이 한눈에 내려다 보여서 제주도의 품취를 만끽하게 해준다.

 

여행준비를 마치고 돈내코힐리조트 입구에 자리잡은 관리동 1층 카페를 찾아가면 따듯한 커피나 감귤쥬스 한잔과 함께 리조트에서 직접 만든 감귤쨈을 바른 샌드위치나 씨리얼이 제공되어 출출한 속을 달래고 여행길을 떠날 수 있어서 좋다.

 

 

제주도 서귀포 숙소 펜션 리조트

돈내코힐리조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효동2205번지 / 064-762-8400 / 010-8887-986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