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민정, 임헤영, 조명숙 최은주 작가 봄맞이 소품 및 대통령도자기전 분당카페거리 갤러리앱 성남 분당미술관

예술-공연-스포츠

by 마패여행 2014. 4. 19. 05:52

본문

728x90

김민정, 임헤영, 조명숙 최은주 작가 봄맞이 소품 및 대통령도자기전 분당카페거리 갤러리앱 성남 분당미술관

분당의 도심속 작은 미술관 갤러리앱 (Gallery App) 에서 봄맞이 소품 및 대통령도자기전이 문화나눔! 사랑의 선물! 이라는 주제로 김민정, 임혜영, 조명숙, 최은주 4인작가의 초대전이 펼쳐진다.

 

 

갤러리앱은 서울 종로 인사동에서 갤러리를 운영하던 박가영관장이 분당으로 이사를 오면서 연 작은 화랑으로 분당지역에 사는 사람들과 미술을 통한 교류와 정보 교환을 위해 연 문화 공간이다.

 

 

 

 

갤러리앱 출입문 왼쪽에는 고가의 도자기벽화가 걸려 있고 왼편에는 유화그림과 아래쪽에는 대통령 친필 휘호를 새긴 대통령도자기가 전시되어 있어서 작은 공간이지만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갖게 해준다

 

 

 

 

작은 꽃다발이 걸려 있는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면 은은한 커피향이 후각을 자극하고 아늑한 미술관에 유화 서예 도자기 현대미술 작품 등 다양한 작품들이 눈길을 끈다.

 

 

 

4월 17일(목요일)부터 4월 21일(월요일) 까지 갤러리앱(Gallery App) 오픈 1주년 기념으로 펼쳐지는 봄맞이 소품 및 대통령도자기전에는 김민정, 임혜영, 조명숙, 최은주 4인작가의 소품들을 감상하면서 커피한잔의 여유와 와인 한잔의 즐거움을 함께 할수 있다.

 

 

김민정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와 대학원을 서양화전공으로 졸업하고 개인전 15회 / 단체전 및 초대전 180여회 참가 할정도로 열정적인 작품활동을 하는 서양화가 공모전에 17회 수상하였다

 

 

2012년도 고교 “문학”교과서에 작품이 실리고 SBS드라마 “보스를 지켜라”MBC드라마 “히어로” “아직도 결혼하고 싶은여자” “즐거운나의집” 2013년 JTBC드라마 “가시꽃”에 김민정작가의 작품을 협찬 하였다.

 

김민정작가의 작품이 2012 대한생명 가계부, 2011년 ING생명보험, 2013 알리안츠 캘린더, 2013 신용보증기금 캘린더 2014년 ING생명 캘린더 2014년 한전 KPS 사보표지에 작품이 실렸다.

 

 

청마의 해에 청마를 소재로 하는 그림으로 유명한 조명숙 작가는 단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서양학과 석사로 졸업하고 일본 동경미술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개인전 20회 단체전 200여회 초청받았다.

 

 

 

조명숙작가는 일본 동경 신주꾸 회화전 은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예술대전 입선 (세종문화회관) 하였다.

 

 

조명숙작가의 작품은 미국 오하이주 컬럼버스시청에 작품 1점과 오하이오주 컬럼버스 한인교회 30호 2점을 소장하고 있고 워싱턴주 시애틀 한인회 2점 성민수양관 100호 1점 서초구청 3점 서초구민회관에 1점을 소장하고 있다

 

 

꽃과 여인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유명한 임혜영작가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개인전 27회 부수 아트페어 40회 그룹전 200여회 초청 받았다.

 

 

임혜영작가는 국민행복대상-문화예술부분(대한민국 녹색환경 NGO연합), 2010 이노베이션기업&브랜드대상-문화예술부문(스포츠서울), 대한민국 회화 대상전(특선), 하남미술대전(특선), 경향아트페스티벌(동상), 제82회 삭일회 공모전 특선(일본), 뉴아트샵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꽃과 새를 주제로 한 그림으로 유명한 최은주작가는 개인전 12회(삼성동 코엑스, 중국심양 노신미술대학교 미술관, 삼원 미술협회전, 인천종합예술회관, 인천 송도컨벤시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을 가졌다.

 

 

그리고 세계 수채화대전, 11인의 중국 풍광전, 삼원미술협회전, 인천 세계도시 미술 국제교류 대축전, 경주 아트페어, 한-영 국제교류전, 중국 호로도시 교류전, LA페스티벌전, 그리스 아테네전 등 20회에 초청받았다.

 

 

최은주작가는 (현)한국미술협회 비구상이사, 전업작가협회 서양화이사, 인천미술협회 서양화이사, 인천홈플러스 미술강사로 활동중이다.

 

 

봄맞이 소품 및 대통령도자기전 두 번째 주제인 대통령 도자기전은 박정희 대통령이 즐겨 쓰던 휘호인 “내일생 민족과 조국을 위하여” 라는 글이 새겨진 도자기와 김대중 대통령이 쓴 경천애인 이라는 글을 볼수가 있다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 도심속 작은 미술관 갤러리앱 (Gallery App)에는 운도 김기창 화백을 비롯한 한국 대표 미술작가들의 도록이 있어서 이곳을 찾으면 박가영관장과 함께 미술이야기에 대한 즐거운 정보를 교환할수 있다. 

 

 

 

봄맞이 소품 및 대통령도자기전이 열리는 갤러리앱은 신분당선 정자역 3번이나 4번 출구 로 나와서 분당 카페거리를 따라 분당경찰서 방향으로 오다보면 인텔리지2 D동 212-1호 에 자리잡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갤러리

갤러리앱 / Gallery App 010-7442-0708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4번지 인텔리지2 오피스텔 D동 212-1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