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6년전통 일식전문식당 서울맛집 중구 전통음식 관광특구 문화거리 무교동 맛집 삼원일식 회초밥

맛집멋집-서울시

by 마패여행 2014. 7. 9. 18:44

본문

728x90

56년전통 일식전문식당 서울맛집 중구 전통음식 관광특구 문화거리 무교동 맛집 삼원일식 회초밥

서울 4대문 안 중심에 자리잡은 서울특별시 중구는 명동 남대문시장 북창동 다동 무교동 등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오래된 상권을 지켜가는 거리이자 먹자골목이 있어서 전통음식 관광특구 문화거리로 지정되었다.

 

 

청계천 복개가 철거되고 청계천에 새로운 물길이 흐르면서 서울관광명소로 떠오른 한국관광공사 인근의 다동 무교동은 2012년 12월 전통음식 관광특구 문화거리로 확대 지정되어 사람들을 반긴다.

 

청계천 입구를 지나 한국관광공사로 내려가는길에 다동 무교동 전통음식 관광특구 문화거리 입간판이 세워진 바로 뒤 건물 지하에는 1958년에 문을 열어 반백년이 넘는 58년동안 일식전문점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무교동맛집 삼원일식 이다.

 

삼원일식은 여름 보양식인 민어탕과 민어회 민어지리를 비롯해서 보리굴비 대구탕 대구지리 회덮밥 회정식 도미조림 등 다양한 일식메뉴를 차려낸다.

특히 삼원일식의 일품요리중 하나인 스시라고 불리는 생선초밥을 도미 광어 방어 등 계절의 진미로 빚어내는데 초밥에 밥보다 생선살이 더 도툼하고 길게 썰어져 나와 초밥이 아니라 회는 먹는 기분이 든다.

 

 

삼원일식의 생선초밥은 한접시에 꽃처럼 장식되어 나오는데 김마끼 일본식계란찜과 함께 오이김치하고 파김치가 함께 나오는데 묘하게 생선초밥도 어울려 입맛을 돋아준다.

 

생선초밥에 함께 나오는 일본식 된장국인 미소된장국도 바지락이 듬뿍 들어가 우린 된장국을 먹는 기분이 든다

삼원일식 김진수대표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중구지회 부지회장을 맡고 있는데 식품위생 수준 향상과 식품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이 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으로부터 2013년 표창장을 받았다.

 

 

그리고 농림수산식품부가 선정하고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한국음식업중앙회 인증한 음식점 수산물 원산지표시 시범업소로 선정되어 믿고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수산물 요리점으로 역사와 전통을 지켜가고 있다.

서울특별시 중구맛집

일식 삼원 - 생선초밥

새주소 : 서울 중구 무교로 32

옛주소 : 서울시 중구 무교동 1번지

전화번호02-777-368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