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잡는재미 먹는재미 두배의 즐거움 평창농촌체험마을 특별한체험 평창맛집 계촌마을 평창팜 송어체험장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4. 8. 30. 01:28

본문

728x90

잡는재미 먹는재미 두배의 즐거움 평창농촌체험 특별한체험 평창맛집 평창팜 송어체험장

생체리듬에 가장 좋다 사람이 살기 좋다는 해피700 평창 백덕산 자락에 자리잡은 계촌마을은 간헐천인 때때수를 비롯해서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서 래프팅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계촌마을에 자리잡은 평창팜에서는 맑은 물에서 자라는 송어를 활용한 체험활동으로 주말이면 평창을 찾아오는 여행자들과 가족들을 위한 송어맨손잡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단체는 예약시 상시체험/여름은 상시체험)

석회암이 많은 평창군의 특성상 용천수가 솟아나는 지형이 많은데 계촌마을에도 지하에서 솟아오르는 용천수에 송어를 기르면서 체험객들에게 잡는재미 먹는재미 두배의 즐거움이 있는 송어맨손잡기가 인기 프로그램이다.

 

평창팜 중심에 자리잡은 송어양식장 가두리에서 뜰채로 송어를 담아서 사각형 형태로 조성된 송어맨손잡기 체험장에 송어를 넣으면서 송어맨손잡기가 시작된다.

송어는 크기에 비해서 동작이 날래기 때문에 처음 맨손잡기 체험을 하는 사람들은 쉽게 잡지를 못하는데 구석으로 잘몰아서 송어를 잡으면 통에 빨리 넣어야 한다.

냉수성어종인 송어의 특성상 몸이 뜨거운 사람의 손으로 오래잡고 있으면 송어피부에 화상을 입어서 구워 먹을때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고기잡이 통에 넣어서 빨리 손질을 해서 숯불에 구워야 한다.

제한된 체험시간에 예약한 송어수자를 채우지 못하면 고기잡이그물을 주어지는데 그물로도 송어를 잡지 못하면 함께 한 일행들이나 가족들에게 체험을 구기니 열심히 송어를 잡아야 한다.

 

송어맨손잡이 체험이 끝나면 평창팜에서 전문가가 잡은 송어를 굽기 좋게 손질을 해주고 화덕에 불도 피워주는데 송어를 굽는것은 본인들이 직접 해야 하기에 대부분 일행중 고기굽기 달인들이 생선을 굽는다.

 

 

구수한 향과 함께 송어가 구워지면 나무그늘 아래 놓여 있는 식탁을 찾아서 가족들이나 일행들과 함께 송어를 먹으면 되는데 평창막거리나 좋아하는 음료하고 같이 먹으면 된다.

 

고랭지채소와 고추 양상추 찰옥수수 버섯 등의 무공해 청정 농산물이 생산되는 게촌마을의 다양한 생산물 들은 평창팜 휴게소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차한잔을 마시면서 여유로운 쇼핑도 즐길수 있다.

 

강원도 평창군 먹거리

평창팜 송어체험장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리 2726번지

전화번호 : 070-7781-484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