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섬진강에서 잡은 다슬기로 끓여내는 구례맛집 섬진강다슬기식당 다슬기수제비 전남 봄꽃여행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15. 3. 11. 20:46

본문

728x90

섬진강에서 잡은 다슬기로 끓여내는 구례맛집 섬진강다슬기식당 다슬기수제비 전남 봄꽃여행

봄이오면 지리산에서 녹은 눈과 얼음이 섬진강으로 흘러내리면서 계곡과 강변에 산수유와 매화를 시작으로 벚꽃 배꽃 개복숭아꽃 다양한 꽃들이 피어나면서 상춘객들로 섬진강 드라이브 코스가 사랑을 받으면서 구례특산물인 다슬기로 끓여내는 다슬기수제비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임실과 순창에서 흘러내려 곡성을 거쳐 구례에서 큰물이 되면서 하동을 지나 남해바다로 흘러드는 섬진강은 많은 생명들을 품는데 섬진강 하류에서는 벚굴과 재첩이 많이 채취되고 지리산자락과 이어지는 구례 섬진강에서는 다슬기가 많이 잡힌다.

 

올갱이 라고도 불리는 섬진강에서 잡히는 다슬기로 다슬기탕이나 다슬기 수제비 다슬기장 다슬기전 다슬기무침 등을 만들어서 먹었는데 섬진강가에 자리잡은 토지면사무소가 있는 면소재지 파도리에 있는 섬진강다슬기 식당은 다슬기로 만드는 향토음식을 차려낸다.

섬진강다슬기 식당에서 끓여내는 다슬기 수제비는 손으로 뚝뚝 떼어낸 수제비와 푸르스름한 빛이 감도는 다슬기국이 어울여져 쌉사름하면서도 구수한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다슬기수제비가 함께 나오는 작은 밥공기는 한 두수저를 뜨면 없어 질것 같은데 다슬기 수제비에 넣어서 먹어도 좋고 김에 싸서 다슬기장이나 다슬기무칭과 함께 먹어도 별미 이다.

섬진강다슬기 식당은 다슬기 요리 전문점으로 섬진강 주변에서 직접 채취한 다슬기를 이용하는데 초여름 오면 동네 할머니들이 테이블에 모여서 다슬기 까는 모습이 정겨워 보인다고 한다.

섬진강다슬기식당은 좋은 식단으로 차려내는 업소로 인정받아 구례군 모범음식점과 남도음식명가로 선정되었고 남도 좋은 식단 실천업소로 산수려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섬진강다슬기 운영

영업시간 : 10시 00분 ~ 21시 00분

휴 무 일 : 연중무휴

좌 석 수 : 88석

전남 구례군 맛집

섬진강다슬기 수제비

새주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1

옛주소: 전남 구례군 토지면 파도리 851-2번지

전화번호 : 061-781-9393

 

 

16회 구례 산수유꽃축제 사전 홍보를 위한 구례군 초청 팸투어에서는 오산 및 사성암, 압화전시관 관람 및 압화체험(농업기술센터), 화엄사, 예술인마을 굿데이갤러리 차담, 지리산온천랜드, 산수유 군락지(산수유 꽃 축제장), 운조루, 섬진강어류생태관, 지리산 둘레길 탐방(참새미골→당촌마을), 화엄사 시설지구 등 전라남도 구례군 문화 관광 축제 여행지 맛집 농촌체험 취재가 진행되었습니다.

“상기 포스팅은 전남 구례군 산수유축제와 문화 관광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구례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