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평창여행 계촌정보화마을 핸드드립커피와 함께 하는 여유로운 휴식 평창 커피밭 펜션

펜션·리조트·호텔

by 마패여행 2015. 7. 3. 19:28

본문

728x90

강원도 평창여행 계촌정보화마을 핸드드립커피와 함께 하는 여유로운 휴식 평창 커피밭 펜션

영동고속도로 둔내ic에서 게촌정보화마을이 있는 방림면으로 가는 420번 지방도로 청태산(해발1,200m)을 마주보는 술이봉 자락에 자리잡은 커피밭펜션에서는 커피향이 은은하게 배어나온다.

여행을 좋아하고 와인을 좋아하다가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가 계촌마을의 풍광에 반하여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는 황경문대표는 커피맛에 반해서 커피원두와 도구를 구입하다보니 어느덧 전문바리스타에 버금가는 실력이 되어 펜션 이름도 커피밭으로 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커피밭펜션은 간판도 없지만 황경문대표의 커피맛을 커피애호가들이 알음알음으로 찾아오다보니 펜션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주다보니 이제는 커피한잔의 여유가 당연한 일과가 되었다고 한다.

맨손송어잡이와 흑염소목장 체험으로 유명한 평창팜 계촌정보화마을을 찾아가는 여행길에 평창커피밭펜션에 들려서 황경문대표의 손길에서 우러나는 핸드드립으로 다양한 커피맛을 맛볼수 있었다

통상적으로 커피숍에서 핸드드림 커피를 주문하게 되면 신맛 쓴맛 단맛 등 나라별 원두별로 기호에 맛는 커피원두를 선택하고 주문을 하는데 커피밭펜션에서는 브라질 커피원두 하나로 신맛 쓴맛 단맛을 맛보게 해주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맛보게 해주었다.

 

커피밭펜션에는 핸드드립을 할때 사용하는 필터 드립이 구멍이 3개인 칼리타드립부터 구멍이 1개인 하리오드립과 고노드립 그리고 칼리파웨이브드립이 있어서 물이 떨어지는 양과 핸드드립 손길에 따라서 한가지 원두로 신맛 쓴맛 단맛이 다르게 맛볼수 있었다.

 

브라질 세라다스트레스바라스 커피원두 하나로 칼리타드립으로는 신맛이 강한 커피를 맛보았고 하리오드립으로는 단맛이 느껴지는 커피를 맛보았고 고노드립으로는 쓴맛이 앞서는 커피를 맛보았다.

 

커피밭펜션은 통나무로 건축되었고 해발고도가 높은 평창이어서 무더운 여름에도 에어컨이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해서 더위를 피해서 피서를 가는 여름여행에 제격인 곳이어서 커피향을 찾아오는 손님들이 제법 있다고 한다.

영동고속도로 둔내ic에서 방림면소재지 방향으로 10km정동 달리다보면 길오른편에 간판도 없이 슬이봉 산길로 올라가는 시멘트도로가 나오는데 이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잔디밭 사이로 여유롭게 자리잡고 있는 커피밭펜션이 나온다.

 

강원도 평창 펜션

평창 커피밭 펜션(구/여우와늑대펜션)

주소: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고원로106-54(계촌5리2496)

황경문 010-2265-271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