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아산농촌체험마을 종곡리 느티장승마을 팜파티 지역농업특성화사업 음식체험 프로그램 농촌체험관광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5. 9. 18. 21:58

본문

728x90

충남 아산농촌체험마을 종곡리 느티장승마을 팜파티 지역농업특성화사업 음식체험 프로그램 농촌체험관광

충남 아산시 농촌체험마을 농민들과 청양군농촌체험마을 농민들이 아산시 느티장승마을에 함께 모여 2015 지역농업특성화사업 음식체험 프로그램으로 농촌체험관광“樂”사업단 팜파티 축제 한마당을 펼쳤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와 아산시 농민들과 청양군 농민들이 함께 준비하여 아산시 느티장승마을에서 2015년 9월 8일(화) 10시 부터 16시 까지 시범운영으로 진행된 팜파티는 농업 농촌자원의 고부가가치 마케팅으로 농가소득 증대 기여하고 아산농촌체험마을 및 지역 관광 홍보 활성화 효과를 위해 펼쳐졌다.

 

느티장승마을 종곡리 마을 체험장에서 진행된 팜파티&아산시- 청양군협의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에는 충청남도, 충남기술원, 청양군협의회, 아산시협의회, 여행블로거 등 이 팜파티에 함께 참여 하였다.

아산시 느티장승마을에서 진행된 팜파티는 오전 10시 등록을 시작해서 아산시협의회장 사회로 제1부(토론회),⁃ 체험휴양마을 발전 토론회(아산 ․ 청양), ⁃ 충남도, 시군관계자 인사말씀이 이어졌다.

팜파티 화합의장 1부 공식행사를 마치고 11시부터 본격적인 제2부 팜파티가 진행되었는데 도농교류팀장의 팜파티 행사진행 설명에 이어 체험마을별 사무장들의 팜파티 음식체험 품평회가 진행되었다.

 

아산시와 청양군의 음식문화를 비교 해볼수 있는 팜파티 음식체험 품평회가 끝난후 아산시와 청양군 농촌체험마을에서 준비해온 향토요리 음식들을 서로 나누어 먹는 점심시간은 팜파티의 백미라고 할수 있었다.

 

팜파티&아산시 청양군협의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은, 지역농업특성화사업 프로그램 시범사업 운영, 마을별 특색있는 자원으로 음식 레시피 개발 시범의 자리, 개발된 음식체험 경연대회를 통해 맛의 재발견, 보완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아산시와 청양군의 음식문화를 교류하는 즐거운 팜파티 점심시간이 끝난후 현명기위원장의 진행으로 아산시 농촌체험마을과 청양군농촌체험마을 농민들의 장승 깎기를 통한 화합의 시간이 진행되었다.

아산시에 설치될 장승에는 ‘구경혀유’‘어서와유’라는 손님들을 반기는 충정도 사투리가 새겨졌고 청양군에 설치될 장승에는 ‘고추대장군’,‘구가지 여장군’ 등 지역특산물을 알리는 글귀가 새겨졌다.

장승 깎기 경연 이후에는 아산시 농촌휴양마을과 청양군 농촌휴양마을의 화합의 장으로 안복규위원장이 진행하는 보물찾기, 여자축구, 이어달리기, 족구, 바구니농구, 풍선불어채우기 등의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이 이어졌다.

레크레이션 시간이 끝나고 아산시 농촌휴양마을과 청양군 농촌휴양마을의 팜파티를 축하 하는 공연이 이어졌고 마지막 행사로 아산장승과 청양장승을 교환하는 의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아산시와 청양군 농민들이 모여 팜파티가 펼쳐진 아산시 종곡리 느티장승마을은 광덕산 원장골계곡에 자리잡은 마을로 아름드리 느티나무들이 동산 한가득 자라고 있는 느티나무동산이 있고 아랫말 윗말 입구에 마을을 지키는 수호신인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장승들이 서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다.

종곡리느티장승마을은 산신제와 장승제를 비롯한 전통이 살아있는 농촌체험마을로 봄이 오면 고로쇠나무에서 흐르는 고소뢰수액 채취를 비롯해서, 표고체험, 못자리, 모내기 체험을 할수 있고 여름에는 생태캠프, 감자캐기, 옥수수따기, 계곡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이 펼쳐진다.

 

고추잠자리가 황금 들녁을 수놓는 가을에는 생태놀이, 벼수확, 벼탈곡하기, 표고체험을 할수 있고 겨울에는 얼음썰매타기, 눈썰매타기, 쥐불놀이 체험을 할수 있고 연중 할수 있는 농촌체험으로는 장승과 솟대만들기, 짚풀공예체험 등이 있다.

 

 

충남 아산 농촌체험 여행

종곡리느티장승마을 - 느티나무 동산

충남 아산시 송악면 종곡리 113-1번지 /

농촌체험마을 위원장 현명기 010-8811-488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