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 제천여행 녹색터널 청풍호반 드라이브코스 자드락길 청풍호맛집 황금가든 황금떡갈비

충청도 여행지

by 마패여행 2016. 7. 5. 19:54

본문

728x90

충북 제천여행 녹색터널 청풍호반 드라이브코스 자드락길 청풍호맛집 황금가든 황금떡갈비

봄이면 벚꽃이 활짝피어 벚꽃터널을 만드는 청풍호반 드라이브코스는 벚꽃이지고 여름이 오면 녹색잎이 가로수터널을 이루면서 자전거와 자동차가 함께 즐기는 모습으로 여행길에 오른 여행자들을 반기는 푸른 드라이브코스가 된다.

 

청풍호로도 불리는 충주호는 서울을 지나 서해바다로 흘러드는 남한강에 다목적댐을 조성하여 수자원을 활용하기 위하여 이십년의 세월을 거쳐 1985년 10월 17일 “충주다목적댐” 준공되면서 형성된 인공호수이다.

충주댐이 조성되면서 푸른 물결이 넘실거리는 청풍호는 사람들에게 다양한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는데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10경중 제3경에 손꼽히는 청풍문화재단지는 청풍호로 수몰된 문화재를 모아놓은 특별한 공간이다.

 

남한강변에 자리잡고 고고한 학풍과 역사를 만들어오던 청풍면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8만 5천평 규모의 청풍문화재단지에는 한벽루, 석조여래입상 등 보물 2점을 비롯하여 팔영루, 금남루, 금병헌, 응청각, 지석묘, 문인석 등이 눈길을 끈다.

 

제천3경 청풍문화재단지가 자리잡은 청풍호반은 봉황이 호수위를 나르는 형상의 비봉산과 금을 수 놓은 듯 아름답다는 금수산과 대덕산, 비봉산, 성치산등이 어울어져 여행지 뿐만 아니라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충주댐 조성으로 제천시 청풍면은 29개리 가운데 27개리가 수몰되었고 제천시에서는 수몰문화재를 모아놓은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 선착장, 레저활동을 즐길수 있는 청풍랜드, 옛전통을 되살리는 수산슬로시티, 청풍호관광모노레일, 옥순봉 카누카약타기 등 다양한 문화 관광 체험시설을 조성하였다.

제천시에서는 아름다운 청풍호반을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등산로를 1코스-작은동산길, 2코스-정방사길, 3코스-얼음골생태길, 4코스-녹색마을길, 5코스-옥순봉길, 6코스-괴곡성벽길, 7코스-약초길 등 7코스를 조성하여 자드락길이라고 명명하였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방의 고장 제천 청풍호반 여행길에는 다양한 약초와 산나물을 활용한 먹거리들이 눈길을 끄는데 청풍문화재단지 가는 길에 자리잡은 황금가든은 울금을 넣어 황금떡갈비가 여행자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황금가든의 청풍황금떡갈비는 소고기를 다져만든 떡갈비에 황금색 울금이 들어가 황금떡갈비라고 불리는데 울금과 함께 파인애플, 사과, 배를 갈아 넣어 참기름, 양파, 대파, 마늘로 양념을 하고 간장으로 간을 하여 일주일간 숙성시켜 양파위에 구어낸다.

황금가든에서 떡갈비정식을 주문하면 금수산 자락에서 솟아나는 약수물에 울금, 당귀, 황기, 둥글래 엑기스를 넣어서 지은 울금돌솥밥이 함께 나와서 숭늉도 구수하고 황금떡갈비와 함께 건강을 먹는 기분이 들게 한다.

황금가든 떡갈비정식에는 묵나물, 고추장아찌, 마늘장아찌, 가지나물, 삼색전, 오미자딸기소스토마토 등이 계절별로 특별한 먹거리들이 함께 차려져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충청북도 제천시 맛집

황금가든 청풍호점 - 떡갈비+돌솥밥정식-23,000원,

새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1682

옛주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북진리 317번지

전화번호: 043-647-6300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