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청양여행 연꽃이 활짝 핀 청양농촌체험마을 칠갑산산꽃마을 백련전 백련차 체험 청양관광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6. 7. 6. 19:39

본문

728x90

충남 청양여행 연꽃이 활짝 핀 청양농촌체험마을 칠갑산산꽃마을 백련전 백련차 체험 청양관광

콩밭메는 아낙네라는 노래 소절로 유명한 칠갑산 자락에 자리잡은 칠갑산산꽃마을은 집집마다 향기로운 꽃을 심고 가꾸는 마을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색다른 꽃이 피고 지는데 여름이 오는 길목에 백련과 홍련 등 연꽃이 활짝피어 여행자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칠갑산산꽃마을은 청양 칠갑호에서 칠갑산 장곡사 가는 길인 645번 지방도로에 자리잡고 있는데 벚꽃나무가 길게 늘어서서 벚꽃이 지는 모습이 눈길을 끌어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가로수부문에 선정된 도로로 여름이면 푸른 실록이 아름다운 길을 따라 찾아가면 활짝 핀 연꽃이 반긴다.

칠갑산산꽃마을농촌체험장 맞은편에 자리잡은 연꽃밭은 논에 물을 대고 백련과 홍련을 심고 논가운데 다리를 놓고 정자를 세워서 농촌체험을 하면서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여름이 가는 길목에 백련꽃이 피어날 때 아직 활짝 피지 않은 꽃은 밑둥에서 살짝 잘라서 채취하여 백련꽃 한잎 한잎을 떼어서 잘씻어서 튀김가루 반죽에 담아서 지져내면 백련꽃전이 된다.

 

백련꽃이 활짝 피기전 따온 백련은 잘씻어서 커다란 그릇위에 올리고 뜨거운 물을 부우면 백련꽃이 활짝 피면서 화려하게 피어나는데 백련꽃향과 맛을 즐길수 있는 백련꽃차가 눈길을 끈다.

충남 청양 칠갑산산꽃마을은 산림청장으로부터 우수산촌생태마을로 선정된 농촌체험마을로 충청남도교육에서는 우수농촌체험학습장으로 제2015-1212호 인증 받은 농촌체험학습장이다.

 

칠갑산산꽃마을 장광석대표는 뉴스메이커로부터 2015년 상반기 특별기획 대한민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혁신CEO부문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수상경력으로 칠갑산산꽃마을의 활약상을 알게 해준다.

 

칠갑산산꽃마을에서는 백련차 백련전 외에도 꽃사탕만들기, 전통고추장만들기, 산나물뜯기, 화전만들기, 표고버섯 수확하기, 토종벌꿀 체험, 알밤줍기, 고산골, 물탕골숲체험, 짚풀공예, 연꽃씨앗 열쇠고리 만들기, 야생화 화분만들기, 생태자연학습체험, 계절별농사체험 등이 진행된다.

산촌생태마을인 칠갑산산꽃마을에서는 효소(산야초, 오미자, 복분자, 구기자, 야콘), 산양삼주, 천마주, 적하수오주, 산채류(구기자순나물, 아주까지, 고사리), 잡곡류(서리태, 참깨, 들깨), 표고버섯, 고추가루, 청국장, 알밤 다양한 특산품을 생산 판매한다.

칠갑산산꽃마을농촌체험장에서 체험을 하는 체험객들은 연꽃밭에서 채취한 연잎에 밥을 넣어서 쪄내는 연잎밥을 비롯해서 비빔밥, 영양토종백숙, 시골밥상, 바비큐, 비빔국수 등을 맛볼수 있다.

칠갑산산꽃마을에 1박2일 일정으로 농촌체험을 오는 체험객들을 위하여 단체숙박이 가능한 펜션(2개소), 황토민박(2개소(최대 50명)), 게르형민박(최대 30명)(3개소), 마을회관(최대 30명) 등의 숙박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청양 칠갑산 산꽃마을은 ‘증말 잘 오셨슈! 디게 반가워유! 요기가 느~을 꽃피는 산꽃마을 이어유!“ 라는 프랭카드를 걸고 찾아오는 사람들을 반긴다.

충남 청양군 농촌체험마을

칠갑산 산꽃마을

충남 청양군 대치면 까치내로 1063-1

문의전화 041-944-2007

 

“상기 포스팅은 청양농촌체험마을과 청양농촌관광을 알리기 위하여 청양농촌체험협의회와 청양칠갑산산꽃마을 초청으로 다녀온 팸투어 후기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