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남 청양여행 칠갑저수지 오리배 모터보트 수상레포츠 승마체험 청양농촌체험 칠갑사니마을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6. 8. 23. 23:06

본문

728x90

충남 청양여행 칠갑저수지 오리배 모터보트 수상레포츠 승마체험 청양농촌체험 칠갑사니마을

청양군 중심에 우뚝 서있는 칠갑산에서 발원하여 지천구곡을 지나 금강5경 왕진나루로 흘러가는 대치천이 청양읍내로 들어가기 전에 모이는 호수가 칠갑저수지 이다.

칠갑산 자락에 칠갑저수지를 바라보는 언덕에 자리잡은 칠갑사니 녹색농촌체험마을은 수상레포츠와 승마체험을 진행하는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 칠갑사니마을이 운영하고 있다.

 

칠갑산자락에 자리잡고 있어 칠갑사니라고 명칭을 정했는데 칠갑사니농촌체험마을이 자리잡은 광대가 많이 살았다고 해서 광대리 마을이라고 불리는데 현대적 의미의 광대활동이라고 할수 있는 수상레포츠체험이 진행되고 있어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영농조합법인칠갑사니마을에서는 칠갑저수지를 모터보트와 무동력배인 오리대 고래배, 카약, 수상자전거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칠갑산 자락을 배경으로 진행하고 있어서 색다른 경험을 즐길수 있다.

 

칠갑저수지에 조성된 유선장인 칠갑사니수상레포츠장은 수심 10m 깊이에 설치되어 있어서 수상체험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구명동의를 찰용하고 안전교육을 받은후 체험이 진행된다.

 

연인과 가족 친구들이 즐기기 좋은 무동력 수상체험인 오리배, 고래배, 수상자전거, 카약을 타고 칠갑저수지를 자유롭게 물위를 미끄러져 나가다 보면 칠갑저수지 거위들이 따라오는 모습이 정겹다.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 수상레포츠장으로 내려가는 인도교 아래에는 울긋불긋 단풍물처럼 색이 곱게 든 잉어들이 자라고 있어서 이곳을 오고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 수상레포츠 체험

모터보트 - 30,000원(3인기준/10분 6km)

오리배/고래배 - 13,000원(2인기준/30분)

수상자전거 - 13,000원(2인기준/30분)

카약 - 13,000원(1인기준/30분)

칠갑저수지가 내려다 보이는 호반에 자리잡은 칠갑사니 승마체험장은 코네마라, 웜블러드, 더러브렛, 셰틀랜드 포니, 등의 마종을 갖추고 있고 농어촌형 승마시설 안전요원 교육, 재활승마지도사 자격,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자격,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을 이수한 승마지도사가 승마체험을 진행한다.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에서 운영하는 승마체험은 안전교육, 이론수업, 말과의 교감, 편자던지기, 승마 하마 방법, 기승, 말먹이주기체험 등이 진행된다.

 

승마체험은 자세교정, 동물과 친밀감, 심폐기능강화, 집중군살빼기 등의 효과가 있는 전신운동이자 유산소 운동으로 하체의 마사지 효과와 장운동이 유발되어 건강을 챙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는 효과만점의 운동이다.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 승마체험

평일권(화,수,목,금) - 개인 25,000원/단체20,000원

주말권(토,일) - 10,000원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에서는 청양특산물인 구기자, 표고버섯가루와 고로쇠를 넣고 발효시켜 개발해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번호 10-1578664 고로쇠고추장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칠갑사니 수상레포츠장이 내려다 보이는 언덕위 승마체험이 진행되는 건물에는 커피숍이 함께 자리잡고 있어서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이스티등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어서 차한잔을 마시면서 칠갑저수지를 바라보는 여유를 즐길수 있다.

청양 추천 여행지

칠갑산도립공원 장승공원- 장곡사 - 한티고개, 칠갑산천문대,

칠갑저수지, 지천구곡, 칠갑산산꽃마을, 모덕사, 고운식물원,

 

충남 청양여행

칠갑사니영농조합법인 수상레포츠와 승마체험

주소 충남 청양군 대치면 칠갑산로 668-19 (광대리 409-2)

전화번호 041-942-0511

 

 

“상기 포스팅은 청양농촌체험마을과 청양농촌관광을 알리기 위하여 청양농촌체험협의회와 청양칠갑산산꽃마을 초청으로 다녀온 팸투어 후기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