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안 농촌체험마을 법산저수지 법산갯다리연꽃마을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21. 7. 29. 00:00

본문

728x90

충남 태안군 소원면 법산리 중심에 자리잡은 58,000평 규모의 법산저수지는 100여 년 전에 축조된 저수지로 저수지를 덮을 정도로 자생수련이 20,000평규모로 피어나 눈길을 끈다

 

 

법산저수지에는 자생수련과 함께 마름, 말풀들이 자생하는데.가을이 오면 저수지 주변의 갈대군락이 그 운치를 더하기 때문에, 그 모습을 촬영하기 위해 오는 사람들로 마을이 붐빈다.

 

 

법산저수지에는 수초와 자생 수련 아래에 살고 있는 다양한 민물고기를 잡기 위하여 봄과 가을에 낚시하러 오는 강태공들의 발길이 이어지기도 하는데 포인트는 중류권과 제방지역으로 미끼는 지렁이와 새우가 좋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만든 마을 법산저수지가 자리잡은 법산리에는 법산갯다리연꽃마을 이라는 농촌체험마을이 운영되고 있어서 법산저수지에 갯배를 띄우고 체험을 운영하기도 한다.

 

 

법산리 마을주민들이 정성껏 가꾼 논과 밭에서는 해풍을 맞고 자란 쌀과 육쪽마늘이 풍요롭게 익어가고 갯벌에서는 바지락과 망둥이 등 갯벌생태계가 왕성하다.

 

 

법산 갯다리연꽃마을에서는 저수지의 특별한 생태환경을 가까이 볼 수 있고, 갯벌 및 염전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법산지를 유유히 돌아볼 수 있는 보트 체험도 운영되고 있어서, 특색있는 시골마을을 체험할 수 있다.

 

 

법산 저수지 위를 가로 지르는 갯다리를 통해, 법산지의 생태를 보다 자세하게 볼 수 있게 되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마을 특산물로 마늘고추장, 천일염, 육쪽마늘, 감자, 고구마, 건고추가 생산 된다

 

법산저수지

법산 갯다리연꽃마을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마금로 255-114

전화: 041-674-808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