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리같은 영영가 있는 짬뽕 특 광동식 오선짬뽕 천안 신부동 맛집 양자강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1. 10. 23:44

본문

728x90

요리같은 영영가 있는 짬뽕 특 광동식 오선짬뽕 천안 신부동 맛집 양자강

천안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중국집중 하나가 신세계백화점 충청점(구 야우리백화점) 주차장 입구 들어가는 큰길가에 자리잡은 양자강이다

내가 천안에 내려가서 일을 시작한지가 십년이 넘었는데 그전부터 천안에서 오래된 중국집중 하나였으니 십년이 지난 지금은 그 세월이 더 흘러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집중 하나라고 하겠다.

중국집중 하면 기본적으로 먹어봐야 할것이 바로 짜장면이다.(요즘은 자장면이라고 하지만 음식은 고유명사이니 오래동안 짜장면이라고 듣고 말해온 나에게는 자장면은 음식 이름 같지가 않다).

 우리나라의 많은 중국집이 있지만 짜장면의 맛이 다 같은게 아닐정도로 짜장면의 맛을 제대로 낸다는 것이 쉬운일은 아닌거 같다

양자강의 짜장면은 세월이 흐름을 자랑하듯 그맛이 일품이어서 일부러 찾아간 나를 실망 시키지 않았다.

 

하지만 내가 양자강을 자주 찾아가는 이유는 시원한 짬뽕국물이 먹고 싶을 때이다. 특히 큼직막한 새우가 들어가는 왕새우 짬뽕은 시원한 국물과 함께 내가 좋아하는 새우까지 먹을수 있어서 자주 먹는 메뉴중 하나이다.

 

그런에 이집의 새로운 메뉴가 하나가 생겼다 그것은 바로 광동식으로 만들었다는 오선짬뿡이다. 왕새우, 자연송이버섯, 해삼, 키조개, 아스파라가스, 은행이 들어가는 오선짬뽕은 왕새우짬뽕의 국물맛을 그대로 이으면서 영양가 있는 식재료들이 들어가서 짬뽕 한그릇을 먹었는데 요리를 먹은듯한 포만감을 남겨주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예전에는 후식으로 나오던 옥수수꿀빵이 이제는 나오지 않는 다는 점이다.

 

천안맛집] 양자강 - 짜장면, 왕새우짬뽕, 오선짬뽕: 13,000원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771번지 / 041-564-700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