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에서 김치찌개 맛집으로 두 번째라고 하면 서러워할 송파구 오모리찌개

맛집멋집-서울시

by 마패여행 2011. 8. 19. 06:30

본문

728x90

서울에서 김치찌개 맛집으로 두 번째라고 하면 서러워할 송파구 오모리찌개

김치찌개 간판에 우리나라 전통 복장인 삿갓에 두루마리를 걸친 김치찌개 전문점을 본적이 있을것인데 원조격인 오모리찌개의 본점이 송파구 잠실 석촌동에 있다.

 

 

오모가리 라고도 불리는 오모리는 우리나라 전통 큰항아리를 일컫는 말로 김치를 담는 항아리를 가리키는 말로 오모리찌개에서는 강원도에서 직접 재배한 고랭지 배추만을 사용해서 천연소금을 사용하여 담은 김치를 3년간 숙성시킨 김치로 김치찌개를 끓여내는 집이다.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가락시장 방면으로 석촌호수 다리를 막건너 왼쪽편에 자리잡고 있는 오모리찌개(오모리푸드시스템) 건물의 2층을 올라서면 식당 입구에 냉동절구에 담겨 있는 겉절이김치와 이중 구조로 된 가마솥에 담긴 숭늉이 입맛을 돋게 만들어 준다

 

 

자리를 잡고 앉아 오모리 김치찌개를 주문하면 고추와 겉절이김치 등 대여섯가지의 찬과 함께 빈접시가 나오는데 테이블 옆에 얌전히 자리잡고 있는 옹기 항아리에 있는 묵은지를 덜어먹는 접시이다.

 

 

3년묵은 묵은지인 오모리의 김치는 그 색깔 만으로도 입맛을 다시게 만드는데 오모리 식당 벽에 붙은 현수막에 적힌 “정통 묵은지는 씻으면 황금색이 나옵니다” 라는 말의 의미를 실감나게 해준다.

 

 

충남대,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와 김치 공동연구를 하고 있다는 오모리찌개는 저온 숙성 발효된 김치에 특히 면역력과 향균성이 강한 유산균이 다량 함유 되어 신종 인플루엔자 등의 면역성을 키우는데 효능이 있다는 정보가 접할수 있다.

 

 

드디어 기다리던 오모리 김치찌개가 뚝배기에 담겨 보글 보글 연기를 내면서 나오는데 빨간 김치찌개 국물을 보니 절로 입안에 침이 고이기 시작한다.

 

 

돼지고기와 3년숙성 묵은지를 넣어 끓여낸 오모리 김치찌개를 한수저 푸욱 떠서 밥위에 얹어서 밥과 함께 먹으니 밥과 함께 어울어지는 그맛이 환상적이다.

 

 

서울시 송파구 맛집

오모리찌개 잠실본점 - 김치찌개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동 183-2번지 / 02-2203-0067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마패)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