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철갑상어를 만져도 보고 철갑상어회와 탕을 맛볼수 있는 농가체험맛집 아산 거해수산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12. 14. 06:00

본문

728x90

철갑상어를 만져도 보고 철갑상어회와 탕을 맛볼수 있는 농가체험맛집 아산 거해수산

알로 만든 요리중의 가장 유명하면서도 고가인 캐비아로 유명한 철갑상어를 보고 만지고 알아보는 체험을 진행하는 곳이 아산시 송악면의 거해수산이다.

이곳에 대해서 듣고 나서 찾아가보니 주변에 이곳을 찾아가는 표지판이 없어서 네이게이션에 주소를 입력하고 가지 않았다면 도저히 찾지 못하고 돌아올뻔 했다.

거해수산이 있는 거산리는 아산에서 공주를 넘어가는 39번 국도변에 자리잡은 곳으로 스머프 정보화마을로 잘 알려진곳으로 버섯과 오토캠핑장등이 있는 곳이다.

이곳을 찾아가서야 아산 철갑상어 체험이 있고. 육지에서 철갑상어를 볼 수 있다는 것! 양식으로 기를 수 있다는 것! 캐비아가 아니더라도 회로도 상어를 먹을 수 있다는 다양하고 놀라운 정보를 알수 있었다.

 

거해수산에 예약을 하고 찾아가면 철갑상어의 생태, 양식여부, 출하시 크기, 치어별 크기 등 철갑상어에 관한 신기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특히 철갑상어를 구경하고 만져보는 시간은 색다른 경험을 갖게 해준다.

 

철갑상어는 이름과는 달리 상어과가 아닌 조기어강에 속하는 어류로 등쪽에 철갑같이 딱딱한 비늘을 가지고 있어서 다자란 철갑상어는 맨손으로 잡으면 손이 다칠수 도 있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거해수산에서 철갑상어 만지기 체험을 할때에도 철갑상어 성어가 아닌 치어에서 조금더 자란 어린 철갑상어를 만지게 되는데 어린이들은 생긴모습이 독특한 철갑상어를 보면서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철갑사어 만지기 체험이 끝나면 철갑상어를 회와 탕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기도 하는데 특히 철갑성어의 등골은 맛이 없는 듯 입안에 톡하고 터지는 것이 독특한 식감을 느끼게 한다 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 여행블로거 / 맛집블로거 /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 여행작가(도서출판 넥서스) -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대화명: 마패)

아산 농가(농촌) 체험맛집

거해수산 - 철갑상어

충남 아산시 송악면 거산리 133-1번지 (이성영 / 010-9401-438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