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천농촌나드리 세가지 즐거움 이천먹거리와 험 방울토마토따기 손수건천연염색, 도자기만들기체험 이천농촌체험여행

농어촌체험관광-웰촌

by 마패여행 2013. 7. 4. 05:49

본문

728x90

이천농촌나드리 세가지 즐거움 이천먹거리와 험 방울토마토따기 손수건천연염색, 도자기만들기체험 이천농촌체험여행

기쁨가득 행복가득 이천농촌체험관광과 이천지역 농특산품의 수요를 확대시키고 도시와 농촌의 가교역할을 위하여 (사)이천농촌나드리가 설립되어 도시민 초청 투어와 이천시 농촌관광 네트워크 운영역량 강화하는 역활을 하고 있다

 

 

 

(사)이천농촌나드리에는 노성산정거장마을, 도니울마을, 부래미마을, 서경들마을, 자채방아마을 등 5개 농촌체험마을과 이천도자기, 가야딸기농장, 남혜인자연염색, 단드레한과농장, 대광도요, 농장돼지박물관 등 22개 농촌체험농장과 체험장이 가입되어 나드리를 통하면 이천의 다양한 농촌체험을 경험할수 있다.

 

 

 

6월에 이천에서 만나는 먹거리중 사람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을 진행하는 산촌농장에는 빨간방울토마토를 비롯해서 파프리카 맛이 나는 노란방울토마토와 찰토마토 등이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방울토마토따기 체험을 위하여 산촌농장에 도착하면 농장 대표님이 방울토마토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방울토마토 따는 방법을 시연해 주시고 나서 팩을 하나씩 나누어 준다

 

 

 

프라스틱팩을 하나씩 들고 비닐하우스에 들어서면 방울토마토가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모습에 탄성이 절로 나오는데 방울토마토따기 체험의 즐거움중에 하나는 팩에 담으면서 신선한 과즙이 나오는 방울토마토를 막바로 따먹는 재미이다.

 

 

 

노란방울토마토가 열매로 자라 빨갛고 노랗게 익은 방울토마토를 따다보면 어디서 날아왔는지 모를 잠자리 한 마리가 방울토마토 따던 손길을 멈추게 만든다.

 

 

 

 

방울토마토를 따고나면 차를 타고 이동해서 숲속에 자리잡은 한복공장 겸 천연염색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새미공방을 찾아가면 숲속의 여유로운 풍경이 농촌체험의 여유로움을 만끽하게 해준다.

 

 

새미공방에서는 농장주변에 쉽게 찾아볼수 있는 나무와 풀 한약재를 활용하여 천연의 색을 추출하여 손수건, 넥스카프, 티셔츠, 실그스카프 등에 천연염색을 과정을 체험할수 있다.

 

 

 

초등학교과 과정과 연계하여 학년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새미공방에서는 중고등학교 학생들도 체험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중이고 일반인들과 가족이 함께 하는 체험도 가능하다.

 

 

새미공방에서 체험을 하고 싶으면 천연염색 체험 과정과 운영상 20명 이상의 단체가 되어야 체험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체를 구성하여 사무실과 협의하여 예약을 한후 체험이 진행된다.

 

 

 

보고 배우고 느끼는 즐거운 체험이 있는 도자기체험장 이천도자기 여명요에서는 아동, 청소년, 가족, 연인, 학교단체, 기업, 동호회, 체험학습 전문기관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여명요 도자기체험센터는 20년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300명 이상의 인원이 동시에 도자기체험을 체험할수 있는 강의실에 300개의 손물레를 이용하여 도자기 체험이 가능하다.

 

 

 

이천도자기 여명요를 운영하시는 이남신도예가는 1980년도에 도예에 입문하여 수많은 실험과 옛도요지를 탐방하면서 파편을 수집하는 등 18년의 연구 끝에 조선백자 유백색을 재현하여 2001년 세계도자기엑스포 기간동안 기념작으로 선정되어 청와대에도 전시 되었다.

 

 

 

이남신도예가는 이천도자기 여명도 도자기센터 부설로 도자문화교실을 열어 국내 기업문화강좌로 “장인정신” 이라는 주제로 도자기체험과 문화교실을 접목하여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이천 농촌체험

(사)이천농촌나드리

경기 이천시 중리동 386-1번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내 전화번호031-636-2724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