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해바다 강굴로 차려내는 굴밥, 굴물회, 생굴회 굴코스 충남 '미더유' 인증 굴전문점 보령맛집 가든터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3. 7. 18. 05:49

본문

728x90

서해바다 강굴로 차려내는 굴밥, 굴물회, 생굴회 굴코스 충남 '미더유' 인증 굴전문점 보령맛집 가든터

머드축제로 유명한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이 있는 충남보령에서 서해바다에서 나는 굴로 굴코스요리를 차려내는 터가든이 충남 로컬푸드 인증제도 ‘미더유’ 2013년도 상반기 인증심사에서 미더유 인증업체로 선정되었다.

 

충남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화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향토음식문화를 계승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행하고 있는 외식업 로컬푸드 인증제도 ‘미더유’ 사업은 충청남도 충남발전연구원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에서 진행하였는데 1차 서류접수 이후 2차 현장 심사 평가를 거쳐 최종 7곳 인증업체와, 5곳 예비업체를 선정하였다.

 

 

터라는 이름이 길게 적혀 있어서 눈길을 끄는 터가든에서는 충남 보령의 갯벌이 발달한 서해바다에서 잡히는 깡굴이라고도 불리는 강굴로 차려내는 굴밥, 굴물회, 굴파전, 굴튀김, 생굴회 굴코스요리가 차려진다.

 

 

통영을 중심으로 한 남해바다에서 양식하는 굴은 크고 하얀색이 눈에 띈다면 보령 죽도앞바다에서 잡히는 강굴은 크기도 작고 색이 약간 회색을 띄지만 양식이 아닌 천연굴이 갖는 식감도 향기는 비교할 수가 없어서 현지에서 kg당 가격이 3배를 웃돈다.

 

 

가든터에서 차려내는 굴밥, 굴물회, 굴파전, 굴튀김, 생굴회가 한상 차려지는 굴코스요리를 먹고나니 입안에서 향긋한 굴향이 감돌아 여행길이 더욱 즐거워 졌다.

 

 

서해바다 보령 죽도앞바다에서 잡히는 강굴과 보령에서 생산되는 쌀로 지어내는 굴돌솥밥은 굴의 향기를 머금어 색다른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터가든에서는 일년내내 굴요리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하여 천북면 장은리 죽도 앞바다에서 마을주민들이 채취한 강굴 2.5톤 정도를 계약 구입하여 식당 뒤편에 마련한 전용냉동고에 일년내내 보관한다.

 

터가든에서는 전용냉동고를 세운 이유는 강굴을 일반냉동고에 보관하면 색이 변하고 품질이 저하되어 영하70도로 급속 냉동시킬수 있는 전용냉동고 2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한다.

 

 

굴밥, 굴물회, 굴파전, 굴튀김, 생굴회 등이 차려지는 굴코스요리와 함께 광천에서 생산되는 광천김과 보령에서 재배하는 영양부추가 나와서 굴요리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충청남도 미더유 인증 보령맛집

가든터 - 골코스요리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114번지 전화번호041-641-892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