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남진 장흥물축제가 열리는 탐진강변 시원한 옛날팥빙수 와 토마토쥬스 장흥맛집 커피앤유

맛집멋집-전라도

by 마패여행 2013. 8. 5. 05:49

본문

728x90

정남진 장흥물축제가 열리는 탐진강변 시원한 옛날팥빙수 와 토마토쥬스 장흥맛집 커피앤유

서울에서 정남쪽에 자리잡은 정남짐 장흥 탐진강에서는 해마다 7월말에서 8월초에서 강위로 가로지르는 세곳의 다리 사이 아래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물축제가 펼쳐진다

지상최대의 물축제인 대한민국 정남진 물축제가 올해에도 7월 26일(금)에 시작되어 7일째인 8월 1일(목) 까지 ‘물과 숲 그리고 휴’라는 주제로 전남 장흥군 장흥읍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졌다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주는 지상최대의 물싸움 정남진장흥물축제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후 타는 목마름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간곳이 장흥읍내에 자리잡은 바리스타가 직접 운영하는 커피앤유 였다.

 

 

자동으로 열리는 커피앤유 문을 들어서니 가운데 칸막이처럼 석치된 나무구조물에는 더치커피가 한방울 두발울 떨어져 내리는 모습이 커피에 대한 유폭이 만만치 않았다

 

오른쪽 벽면에는 커피관련 다양한 기구와 제품들 그리고 앙증맞은 인형들이 놓여져 있어서 커피앤유 와 커피에 대한 바리스타의 애정을 느낄수 있었다

 

 

안락한 의장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들여다보다가 시원한 더치커피를 마실까 하다가 더위를 식히고 흘러내린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하여 옛날팥빙수와 토마토쥬스를 주문하였다

 

잠시후에 토마토쥬스와 옛날팥빙수가 나왔는데 생과일을 곱게 갈아낸 토마토 쥬스는 단숨에 마실 정도로 입안에 착감기는데 한가지 흠은 약간 달다는 점이었는데 더위에는 단맛도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을 했다

 

아이스크림이 위에 올려지고 미수가루가 두껍게 깔리고 그아래에 팥과 빙수가 올려진 옛날팥빙수는 미수가루의 양 때문에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거 같은데 미수가루를 조금 덜 넣는다면 좀더 시원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라남도 장흥맛집

커피앤유 - 옛날팥빙수, 토마토쥬스

전남장흥군 장흥읍 건산리 754번지 / 061-864-060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