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지정 대물림 2대 40년 전통 제주도향토음식 제주도맛집 해운대가든 흑돼지모듬 해물뚝배기

맛집멋집-제주도

by 마패여행 2014. 4. 8. 07:11

본문

728x90

제주도 지정 대물림 2대 40년 전통 제주도향토음식 제주도맛집 해운대가든 흑돼지모듬 해물뚝배기

홍반장 촬영지인 법환포구에서 서귀포 해안도로를 따라 호근동 외돌개 가는 길에 자리잡은 해운대가든은 제주도에서 태어나서 오랜세월 살아온 김선희 사장님이 1972년에 작은 식당에서 시작해 현재의 규모로 키워온 향토음식점이다.

 

서귀포 푸른바다를 내려보는 바닷가 언덕에 자리잡은 제주도지정 대물림맛집 2호점으로 인증 받은 해운대가든은 김선희 사장님의 아들인 강봉호사장님의 2대 전통을 이어가면서 세미나와 여름이면 작은음악회를 열정도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서귀포 해안도로인 올레길 태평로를 따라 가다보면 하늘을 향해 우뚝솟아있는 야자수나무 너머로 독특한 형태의 건물이 나오는데 이곳이 바로 흑돼지 모듬과 해물뚝배기로 유명한 해운대가든이다.

 

 

해운대가든은 서귀포시 천지연육가공 공장에서 작업한 흑돼지고기를 공급받아 흑돼지모듬, 흑돼지오겹살, 돼지생갈비 돼지양념갈비를 상차림으로 차려내기 때문에 일정한 고기질을 유지한다.

 

 

서귀포 푸른바다를 내려다 보면서 제주도 특산품인 흑돼지고기를 구워먹는 맛이 색다른 즐거움을 맛보게 해주는데 제주도에서만 나오는 멜젓에 고기를 찍어먹는 재미도 남다르다.

 

 

제주도여행길에는 제주도에서 생산하는

한라산소주나 제주감귤막걸리를 곁들이는 것도 또다른 풍취를 즐기게 해준다

 

 

푸른물결이 넘실거리는 서귀포 앞바다에서 잡히는 해산물로 끓여내는 해물뚝배기는 흑돼지고기를 먹고 난후 입가심으로 좋은데 점심시간에 차려내는 점심특선으로 해물뚝배기+제주도흑돼지 숯불구기+공기밥(2인기준)세트가 추천할만하다.

 

 

여행길에 즐거운 식사를 한후 푸른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야외공연장으로 나가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수 있어 좋은데 여름 피서철인 8월달에는 이곳 야외공연장에서 라이브공연이 펼쳐져 이곳을 찾는 사람이 많다

 

좌 석: 홀 130석, 방110석, 야외 150석

휴뮤일 : 없음

영업시간 : 10~22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맛집

해운대가든 - 흑돼지모듬, 해물뚝배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태평로 122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호근동 431-8번지 / 064-739-7347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