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대한 돌가마에서 구워내는 돌가마 만주 국제쵸코렛대회 최우수상 수상 쵸코렛 충남 천안 빵집 뚜쥬루과자점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5. 2. 10. 00:27

본문

728x90

거대한 돌가마에서 구워내는 돌가마 만주 국제쵸코렛대회 최우수상 수상 쵸코렛 충남 천안 빵집 뚜쥬루과자점

천안에서 오랜 세월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뚜쥬루과자점은 성정동본점 불당동 거북이점 구룡동 빵돌가마점 등 명칭에서 알수 있듯이 3곳의 매장이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같은 빵과 색다른 빵들을 구워낸다.

천안 사람들이 외지에서 천안으로 여행을 오거나 관광을 온 사람들에게 뚜쥬루과자점 명칭을 말하면 일반적으로 전국에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뚜레쥬르 하고 착각을 하는데 뚜쥬루과자점은 오랜 세월 천안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천효발효효모로 직접 구워내는 빵으로 유명한 곳이다.

 

천안 뚜쥬루제과점이 48시간 발효 숙성시켜 만들어내는 거북이빵을 구워내는 거북이점에 이어 스페인에서 들여온 천연 화산석을 사용하여 거대한 빵돌가마가 상징적인 3호점을 구룡동에 새로 내면서 색다른 빵을 구워내고 있다.

 

뚜쥬루 빵돌가마는 3층 건물높이와 거의 비슷한 높이의 빵돌가마를 설계부터 건물과 일체로 짓기 위하여 일본 마루비시(주)에서 시공한 건물로 세계적인 트렌드에 발을 맞추고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빵과 과자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세워졌다.

 

재료의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리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빵돌가마에서는 구워내는 빵들은 인절미처럼 쫄깃한 식감을 맛볼수 있는 빵돌가마식빵, 기름으로 튀기지 않고 구워내는 빵돌가마고로케, 부드럽고 쫄깃한 돌가마브레드, 원적외선 효과로 바삭한 맛이 일품인 빵돌가마과자 등을 구워낸다.

뚜쥬루 빵돌가마점에서 가장 인기가 좋고 천안호두과자처럼 선물로 많이 나가는 제품은 거대한 빵돌가마와 사람의 손으로 빚어내기 때문에 하루에 3,000개 밖에 못구워내는 빵돌가마 만주 이다.

뚜쥬루제과점이 천안에서 사랑을 받는 이유는 1992년부터 언제나 변함없는 마음으로 빵을 구워내면서 프랑스에서 전통적으로 전해오는 천연발효 시스템을 도입하여 언제나 신선하고 구수한 빵을 만날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었기 때문이다.

뚜쥬루제과점에서는 그날 만든 빵은 그날에 판매하고 도너츠 등을 튀기는 식용유는 하루만 사용한다는 철직을 철저하게 지키는 모습을 보여주어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면서 세계적인 명품제과점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제과점이다.

천연효모를 사용하여 만든 천연발효빵은 빵의 풍미와 식감이 좋고 빵이 만들어진 후에도 발효가 진행되어 빵의 보존성이 좋아지고 자연효모만의 구수하면서도 특유한 풍미가 소화도 잘되고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18년이 넘는 세월을 빵을 끓여낸 팥의 장인 정동환 제과장의 지도로 단팥빵과 단팥빵 그리고 팥빙수가 들어가는 팥을 비롯해서 팥과 관련된 모든 제품은 국내산 팥을 직접 끓여서 만들어 내기에 팥 하나만으로도 이곳을 찾아가는 발걸음을 즐겁게 만든다.

 

발렌타인데이가 며칠 남지 않았는데 무색소 무방부제로 직접 초코렛을 만들어내는 뚜쥬류과자점은 서울 국제 쵸코렛 경시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여 그인기가 높다.

충청남도 천안시맛집

뚜쥬루과자점 빵돌가마 - 돌가마만주, 고로케, 단팥빵, 쵸코렛

빵돌가마점 충남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 564-27번지 041-578-0036

본점 (성정점)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성정동 695-1 / 041-576-0086

불당점(거북이점):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763 / 041-563-0086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