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과 베트남 퓨전요리 메콩타이를 천안 신세계백화점충청점에서 만나다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1. 14. 16:35

본문

728x90

태국과 베트남 퓨전요리 메콩타이를 천안 신세계백화점충청점에서 만나다

2010년 11월에 태국여행을 다녀온후 태국 음식의 독특한 풍미가 입 끝에 남아서 가끔은 입안이 궁금해지곤 했었다.

그런데 2010년 12월에 오픈한 신세계백화점충청점(구 야우리백화점) 식당가에 태국과 베트남 요리를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으로 재해석한 퓨전요리인 메콩타이가 오픈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해피세일중인 신세계백화점충청점으로 찾아갔다.

 

 

 

메콩타이는 식당가로 올라가는 에스켈레이터를 내려서 신세계백화점충청점 문화센터로 가는길 왼편에 자리잡고 있었다.

마침 식사시간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메콩타이 입구에서 메뉴판을 둘러보거나 자리를 잡아서 식사주문을 하고 있어서 나도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보았다.

 

내가 메콩타이에서 먹어본 음식은 메콩타이세트와 태국전통국물요리중의 하나인 똠양꿈에 쌀국수를 만 똠양쌀국수와 양지쌀국수를 먹었다.

 

메콩타이세트는 고이꾸온 2pcs, 짜죠 2pcs, 새우네트 2pcs, 꽃게네트 2pcs, 버팔로윙 2pcs, 텍사스윙2pcs 등 122pcs가 나오는 에피타이저로 메인요리를 먹기전에 적당하게 기름지면서 바삭하면서 고소한 음식으로 입맛을 돋우워 주었다.

 

이어서 나온 음식이 똠양꿈과 쌀국수가 결합한 태국스타일의 음식인 똠양쌀국수로 대하, 각종버섯, 안심고기가 들어간 매콤시큼한 맛이 나는 음식이다.

 

솔직히 태국음식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이 똠양꿈에 고개를 내젓는 경우가 많은데 자주 먹다보면 묘한 매력이 있는 음식이다.

 

그리고 똠양쌀국수에 도전하기가 저어되면은 양지쌀국수를 비롯한 다양한 쌀국수가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주문하면 될것 같다.

 

메콩타이에서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숙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주문하면 되고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레드칠리소스와 블랙 해선장 소스를 섞어서 고기와 절인양파에 찍어 먹거나 비벼먹으며 또다른 맛을 맛볼수 있다.

 

메콩타이는 동남아시아 최대면적의 강으로 중국 티베트에서 발원하여 미얀마, 라오스, 타이, 캄보디아, 베트남을 거려 남중국해로 흐르는 강인 “메콩강”을 연상하여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충남 천안 신부동 맛집 [메콩타이]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식당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