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식차림으로 나오는 30년 전통의 천안 제일 맛집 장어구이 산천장어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1. 1. 21. 15:00

본문

728x90

한정식차림으로 나오는 30년 전통의 천안 제일 맛집 장어구이 산천장어

하얀눈이 펄펄 내리던 날 서울에서 맛집 블로거이신 윤중님이 천안에 내려오신다는 전화를 받고 어디로 모셔가야 천안의 맛집을 보여드릴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바로 결정한곳이 바로 신부동에 있는 산천장어집이었다.

산천장어는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요식업을 해오면서 오리정식으로 요리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요리 연구에 전념을 해온 사장님이 장어구이에 도전해서 연구를 거듭해 몸에 좋은 한약재를 넣어 비법의 양념을 개발한 한방양념장어구이를 먹을 수 있는 집이다

 

산천장어에서는 장어의 고장이라는 고창에서 나는 국내산 장어만을 사용하면서 한자리를 지켜온 장어구이 전문점으로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두가지의 요리가 있다.

 

천안아산역에서 함께 내려온 윤중님과 후나후나를 차에 모시고 불당동을 거쳐 천안 구시가지에 자리잡고 있는 산천장어 집에 도착하여 자리를 잡고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를 1kg씩 주문하였다.

 

잠시후 한정식이라고 불러도 좋을 정도로 떡벌어진 한상차림이 상위에 펼쳐지고 오늘의 주인공인 장어구이가 가운데 자리를 올려 졌는데 먹기도 전에 힘이 절로 생기는 것만 같았다.

 

접시위에 곱게 올려진 장어를 불판위에 올리고 나서 주방에서 미리 구워져 나온것이기에 상추위에 깻잎을 올려놓고 장어구이와 생강 넣고 입에 넣으니 장어의 부드러운 속살이 입안에서 착착 감기는게 입가에 절로 미소가 떠오른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지켜보시던 사장님이 이집의 비장의 무기인 김장김치를 한포기 내오시더니 김치에 한번 싸먹어 보라고 권하신다.

 

포기김치에서 김치 한줄기를 쭈욱 찢어서 접시위에 올려놓고 그위에 양념장어구이를 올려놓고 둘둘 말아서 입안에 넣으니 시원하고도 맛깔스런 김치와 장어구이와 어울어져 환상의 맛이 입안에서 요동친다.

 

이런 좋은 요리에 못하는 술이지만 소주한잔은 해야지 게다가 천안에 왔으니 천안소주인 산소소주 린을 먹어야 제맛이기에 소주를 잔에 따라 건배! 한잔 시원하게 마시고 장어를 먹으니 세상 부러울게 없다~~

 

장어구이를 다 먹어갈 즈음 한국사람은 밥심이 힘이기에 장어초밥과 알밥이 식사로 나온다 장어와 밥이 어울어진 장어초밥은 또다른 식감을 입안을 전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아액기스로 만들어낸 장어죽이 나와서 따듯한 죽을 시원한 김치하고 함께 먹으니 배가 든든해지는 것이 눈내리는 겨울에도 훈훈한 기운이 온몸에 도는것만 같았다.

 

천안맛집<산천장어> 장어구이, 오리정식

충남 천안시 신부동 494-12 / 041-523-109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