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릉도 청정 산지에서 나는 산약초로 차려내는 산채비빔밥 울릉도맛집 산마을식당

맛집멋집-경상도

by 마패여행 2013. 1. 20. 05:51

본문

728x90

울릉도 청정 산지에서 나는 산약초로 차려내는 산채비빔밥 울릉도맛집 산마을식당

나리분지에 자리잡은 산마을식당은 울릉도에서 나는 산나물로 정식을 차려내는데 나리분지에 트래킹 오는 여행자들과 성인봉을 찾아오는 등산객들의 사랑을 받는 집이다

 

산마을식당에서는 울릉도에서 나는 다양한 약초중에서도 엉겅퀴가 대접을 받는데 된장국을 끓일때에도 넣고 엉겅퀴더덕모듬김치는 향토음식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산마을식당 산채비빔밥에는 엉겅퀴된장국이외에도 울릉도 특산물인 명이나물이라고도 불리는 산마늘장아찌, 고기맛이 나는 삼나물, 부지깽이나물, 더덕무침, 고사리나물 등 울릉도의 청정자연을 품은 다양한 약초들이 눈길을 끈다

 

 

반찬으로 나오는 산약초 말고 비빔밥용으로 그릇에 담겨져 나오는 산약초가 한가득인데 밥한공기를 턱 올리고 차려진 반찬중에서도 더 넣고 싶은것은 넣어서 직접 담은 고추장으로 쓱쓱 비비면 한 대접의 산채비빔밥이 완성된다.

 

 

산채비빔밥을 먹으면서 더덕산채전을 주문하면 더덕향과 산약초가 어울어져 보약이나 다름없는 음식이 식탁위에 오른다.

 

경상북도 울릉군맛집

산마을식당 산채비빔밥 - 8,000원산채정식-15,000원

경북 울릉군 북면 나리길(나리 136-2) / 054-791-464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