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뇌삼과 장어 토종닭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공주맛집 달곰나루 대왕산삼백숙농원 무령왕장어백숙

맛집멋집-충청도

by 마패여행 2013. 12. 26. 06:33

본문

728x90

장뇌삼과 장어 토종닭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공주맛집 달곰나루 대왕산삼백숙농원 무령왕장어백숙

충청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 인근에 자리잡은 대왕산삼과 장어 백숙을 넣어 끓여내는 대왕산삼백숙농원은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의 향토음식 브랜드인 달곰나루에 선정되어 무령왕장어백숙과 장뇌산삼 닭백숙 등의 요리를 차려낸다.

 

공주시는 무왕을 비롯한 백제의 왕들이 5대 64년간 왕도로 백제를 호령했던 고도였고 조선시대에는 300년이 넘는 세월을 충청지역 행정 중심지로 수많은 문화유산과 다양한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공주만의 독특한 음식문화를 발굴하여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달곰나루 라는 브랜드로 인증하고 있다.

 

달곰나루는 공주의 옛이름 ‘곰나루’ 라는 이름에 ‘입에 당길 정도로 알맞게 달다’의 뜻의 ‘달곰하다’라는 맛을 더해 만들어진 브랜드로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발굴 육성하고 있다.

 

 

대왕산삼장어백숙은 충북청원에서 재배한 장뇌삼을 12시간 정도 끓여서 육수를 만들고 여기에 장어뼈와 살을 더해 2시간 정도 끓여서 육수를 진하게 만든후 공주토종닭과 공주알밤, 대추, 부추, 팽이버섯 등을 넣고 끓여낸다.

 

 

대왕산삼이라구 불리는 장뇌삼과 장어 그리고 토종닭이 만들어내는 육수와 부드러운 고기맛이 일품인 대왕산삼농원에서는 요리를 먹기전에 한뿌리의 대왕산삼을 나와서 음식을 먹기전에 장뇌삼과 쌂은계란으로 식욕을 돋워준다

 

 

대왕산삼장어백숙을 먹을때에는 인삼, 대추, 헛개나무열매을 넣어 끓인 물이 나오는데 여기에 더해 대왕산삼을 넣은 산삼막걸리를 반주로 먹으면 건강을 먹는 기분이 든다.

 

 

대왕산삼장어백숙의 닭고기를 다먹고나면 전골냄비에 찰밥을 넣고 죽을 만들어 먹으면 대왕산삼장어백숙의 육수를 마지막 한술까지 먹게된다.

 

 

충남 공주맛집 달곰나루

대왕산삼백숙농원

충남 공주시 금흥동 140-8번지/ 041-858-9008

영업시간 : 10~21시

휴무일 : 일요일

좌석수 : 44석

 

관련글 더보기